The Korea Herald

소아쌤

살 빼고 싶다면 운동 후 식단 주의해야

By Shin Ji-hye

Published : Feb. 24, 2015 - 16:16

    • Link copied

전문가들은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 후 식단 관리하는 것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아래 4가지 규칙을 기억하자. 
(123rf) (123rf)

1. 운동 후 30분에서 60분 사이에 음식을 섭취하라.

만약 당신이 열심히 운동을 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운동은 근육, 관절과 뼈에 무리를 주고, 영양소를 소모시키기 때문에, 음식섭취는 몸이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음식을 먹지 않으면 다음 운동 시 더 힘들 수 있고, 부상 위험도 따른다.

2. 단백질만이 전부가 아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중요하다. 하지만, 이상적인 운동 후 식단은 적정양의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다. 완두콩 단백질 파우더로 만든 스무디나, 달걀흰자, 아보카도와 검은콩으로 곁들인 오믈렛이 좋다.

3. 가공식품을 피하라.

‘당신이 먹는 것이 당신이다’는 말은 진리이다. 당신이 먹는 음식의 영양소가 신체 내 세포의 구조와 기능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많은 열량을 소모했다면, 가공식품을 피하고, 신선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천연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4. 과잉보상을 하지 마라.

평균적으로 여성이 한 시간 동안 운동하면 490칼로리를 소모한다. 하지만, 카라멜 프로즌 요구르트 하나만 먹어도 다시 444칼로리를 얻는다. 만약 당신이 운동 후 한 시간 내 식사할 예정이라면 운동 직후 음식섭취로 에너지를 따로 보충할 필요 없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