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뱃살을 빠지게 하는 6가지 생활습관

By 김윤미

Published : Sept. 2, 2016 - 10:51

    • Link copied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 배에 있는 지방을 태우려면 시간과 노력이 모두 필요한데 둘 다 여의치 않을 경우 몇 가지 생활습관만 바꾼다면 뱃살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해외 잡지 GQ가 공개한 뱃살을 빠지게 하는 6가지 생활습관을 정리해봤다.

(123rf) (123rf)


1. 모든 운동을 강도높게 할 것.

모든 신체 부위의 운동을 조금씩만 한다면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팔 근육 운동을 1회, 다리 근육 운동을 1회하고 마는 것 보다는 90분동안 스쿼트, 벤치프레스, 올림픽 리프팅 등으로 모든 근육을 최대한 움직이며 강도높은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2. 운동은 실외에서 할 것

한 연구에 따르면 기온이 낮은 상태에서 운동을 할 때 칼로리가 더 소모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 밖의 기온이 더 낮다면 실외에서 운동 하는 것이 뱃살을 없애는 데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3. 당신만의 스포츠 드링크를 제조하라

카페인은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된다. 충분한 물과 함께 60mg정도의 카페인을 운동하기 전에 섭취하면 운동 중에 지방을 더 태울 수 있다.

4. 먹는 타이밍에 유의할 것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느냐만큼 중요한 것은 언제 먹느냐이다. 너무 안 먹은 시간이 오래지나고 칼로리 소모가 많을 경우 지방을 태우는 것을 억제하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지방 소모를 제한할 수 있다. 이럴 경우 안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은 오히려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안 된다. 타이밍을 잘 맞춰서 먹고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음식의 조리법에 유의할 것

과학자들은 탄수화물이 처음 조리될 때와 재가열 될 때 어떻게 구조가 변형되는 지 연구하고 있다. 재가열된 파스타가 막 조리된 파스타보다 지방을 더 소모하게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런 연구는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명확한 결론을 내지는 못하고 있다.

6. 천천히 먹을 것

음식을 빨리 먹을 경우 더 많이 먹게 된다. 천천히 먹는 것이 음식의 맛도 즐길 수 있고 양을 조절하는 데 더 이롭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