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포맨 전 멤버 김영재 ‘5억 돌려막기’ 하다가…8억 사기

By 신용배

Published : Dec. 5, 2014 - 16:02

    • Link copied

 

그룹 ‘포맨’의 전 멤버 김영재(34)가 8억원대 사기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충격을 주고 있다.

5일 서울중앙지검 중요경제범죄조사1팀(팀장 송승섭 서울고검검사)은 지인들에게 투자금 명목으로 8억여 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로 포맨 전 멤버 김영재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 발표에 따르면, 포멘 전 멤버 김영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자동차 담보대출이나 요트매입 사업에 투자하면 고리의 이자를 붙여주겠다”면서 이모(31)씨 등 총 5명에게서 8억 9560만원을 가로챈 후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자들은 포멘 전 멤버 김영재가 2000년대 중반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면서 인연을 맺었고, 김영재는 5억원대의 빚을 돌려막는 과정해서 이들에게 사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조사결과 밝혀졌다.

한편, 지난 2008년 포맨 멤버로 데뷔한 김영재는 올해 초 소속사와의 전속계약 만료 후 팀을 탈퇴했다.

포맨 전 멤버 김영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포맨 전 멤버 김영재, 어쩌다 이렇게 됐나” “포맨 전 멤버 김영재, 실망스럽다” “포맨 전 멤버 김영재, 그래도 이름 있는 가수였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