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May 4, 2023 - 10:01

    • Link copied

2) 파트 5 3문제

1. The funding organization provides capital for ------- projects that benefit people who cannot afford university or specialized training.

(A) educated

(B) educating

(C) educationally

(D) educational

해석

그 재정 지원 단체에서는 대학에 가거나 전문적인 훈련을 받을 형편이 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는 교육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한다.

해설- 형용사 자리 채우기 문제

빈칸 뒤의 명사(projects)를 꾸며줄 수 있는 것은 형용사이므로 형용사 역할을 하는 분사인 (A)와 (B), 형용사인 (D)가 정답의 후보이다. ‘그 재정 지원 단체에서는 교육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한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D) educational(교육의)이 정답이다. (A)와 (B)를 사용할 경우 각각 ‘교육받은 프로젝트’, ‘교육하는 프로젝트’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부사 (C)는 명사를 수식할 수 없다.

어휘

funding 재정 지원, 자금 제공

organization 단체, 조직

capital 자금, 자본금

benefit 혜택을 주다, 이익을 주다

afford 형편이 되다, 여유가 되다

specialized 전문적인, 전문화된

2. Before reserving a venue for the conference, the secretary ------- the total number of people planning to attend the event.

(A) verified

(B) charged

(C) arranged

(D) certified

해석

회의 장소를 예약하기 전에, 그 비서는 행사에 참석할 예정인 사람들의 총인원수를 확인했다.

해설- 동사 어휘 문제

‘비서는 참석할 예정인 사람들의 총인원수를 확인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확인하다’라는 뜻의 동사 verify의 과거형 (A) verified가 정답이다. 참고로 (B) charge는 ‘청구하다’, (C) arrange는 ‘마련하다, 처리하다’, (D) certify는 ‘증명하다’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venue 장소

conference 회의, 학회

secretary 비서

attend 참석하다, 출석하다

3. The lake froze ------- the temperature dropped below zero, and by the weekend, there were many people skating on it.

(A) when

(B) until

(C) during

(D) following

해석

그 호수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을 때 얼었으며, 주말에는 그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이 많았다.

해설 부사절 접속사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주어(The lake), 동사(froze)를 갖춘 완전한 문장이므로 ‘------- the temperature dropped below zero’는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이 수식어 거품은 동사(dropped)가 있는 거품절이므로 거품절을 이끌 수 있는 부사절 접속사 (A)와 (B)가 정답의 후보이다. ‘그 호수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을 때 얼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A) when(~할 때)이 정답이다. (B) until(~까지)을 사용할 경우 어색한 문맥이 된다. 전치사 (C)와 (D)는 수식어 거품절을 이끌 수 없다.

어휘

lake 호수, 호숫가

temperature 기온, 온도

below zero 영하

skate 스케이트를 타다

.

.

.

.

.

정답: (D) /(A)/ (A)

✅ 수강료 최대 300% 환급받고 토익+취업스펙 한 번에 완성 ▶ https://gouk.kr/vE793O

✅토익초보 맞춤 커리큘럼으로 한 달 만에 목표달성! 수강료+응시료 0원 ▶ https://gouk.kr/bL24aw

✅회원가입만 해도 토익 LC+RC+VOCA 인강+토스인강까지 전원 지급! ▶

https://gouk.kr/qekG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