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an. 26, 2023 - 10:00

    • Link copied

2) 파트 5 3문제

1. ------- who enrolls in the course will be able to competently source different information over the Internet by the end of the term.

(A) One of

(B) Those

(C) Other

(D) Anyone

해석-- 강좌에 등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학기 말 무렵에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능숙하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설-- 부정대명사 채우기 문제

문장의 주어 자리에 와서 ‘강좌에 등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정보를 능숙하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는 문맥을 만드는 (D) Anyone(누구든지)이 정답이다. (A) One of 뒤에는 명사, whom, which, 또는 whose + 명사가 와야 하며, (B) Those는 복수 동사와 함께 쓰이는데, 단수 동사(enrolls)가 왔으므로 답이 될 수 없다. (C) Other는 형용사로 쓰여 명사를 수식하므로 오답이다.

어휘

enroll in ~에 등록하다

competently 능숙하게, 유능하게

source (특정한 곳에서 무엇을) 얻다

2. All the featured articles submitted this week were approved for publication in the upcoming issue ------- a travel piece written by a freelance contributor.

(A) though

(B) so that

(C) except

(D) despite

해석-- 한 자유 기고가가 작성한 여행 기사를 제외하고, 이번 주에 제출된 모든 특집 기사들은 다음 호에 발행될 승인을 받았다.

해설-- 전치사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주어(All the featured articles)와 동사(were approved)를 모두 갖춘 완전한 문장이므로 빈칸 이하(------- a travel piece ~ contributor)는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이 수식어 거품은 동사가 없는 거품구이므로 수식어 거품구를 이끌 수 있는 전치사 (C), (D)가 정답의 후보이다. ‘여행 기사를 제외하고, 이번 주에 제출된 모든 특집 기사들은 승인을 받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C) except(~를 제외하고)가 정답이다. (D)를 사용할 경우 ‘여행 기사에도 불구하고, 모든 특집 기사들은 승인을 받았다’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접속사 (A)와 (B)는 수식어 거품구를 이끌 수 없다.

어휘

featured article 특집 기사

publication 발행, 공개, 발표

piece (신문/잡지 등의) 기사, 글

freelance contributor 자유 기고가, 자유 기고자

3. Food manufacturing establishments are ------- regulated by a government agency tasked to make certain that standards for food production are complied with.

(A) nominally

(B) eventually

(C) strictly

(D) mutually

해석-- 식품 제조 시설들은 식품 생산 기준이 준수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임무를 맡은 정부 기관으로부터 엄격하게 규제를 받는다.

해설-- 부사 어휘 문제

‘식품 제조 시설들은 정부 기관으로부터 엄격하게 규제를 받는다’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엄격하게’의 뜻을 지닌 부사 (C) strictly가 정답이다. 참고로 (A) nominally는 ‘명목상’, (B) eventually는 ‘결국, 종내’, 그리고 (D) mutually는 ‘서로, 상호 간에’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regulate 규제하다, 단속하다

government agency 정부 기관

task (~에게) 과업(과제)을 맡기다, 일을 할당하다

make certain 확인하다, 확실히 하다

comply with 준수하다, 지키다

.

.

.

.

.

정답: (D) /(C)/ (C)

✅ 수강료 최대 300% 환급받고 토익+취업스펙 한 번에 완성 ▶ https://gouk.kr/vE793O

✅토익초보 맞춤 커리큘럼으로 한 달 만에 목표달성! 수강료+응시료 0원 ▶ https://gouk.kr/bL24aw

✅회원가입만 해도 토익 LC+RC+VOCA 인강+토스인강까지 전원 지급! ▶ https://gouk.kr/qekG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