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Sept. 8, 2022 - 17:24

    • Link copied

. .
. .
. .
. .

2) 파트 5 3문제

1. The Web site specializes in ------- subscribers with accurate statistics in a variety of subject areas, including economics, history and population demographics.

(A) provide

(B) providing

(C) provident

(D) providence

해석 -- 그 웹사이트는 이용자들에게 경제, 역사, 그리고 인구 통계를 포함하는 다양한 영역의 정확한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해설 -- 동명사 채우기 문제

빈칸이 전치사(in) 다음에 왔고 빈칸 다음에 명사(subscribers)가 왔으므로 전치사 다음에 사용되면서 명사를 목적어로 취할 수 있는 동명사 (B) providing이 정답이다. 동사인 (A)는 전치사 다음에 올 수 없고, 형용사인 (C)를 사용할 경우 ‘장래를 준비하는 이용자들을 전문으로 한다’는 어색한 문맥이 되므로 오답이다. 명사인 (D)는 명사를 목적어로 취할 수 없다.

어휘

specialize in ~을 전문으로 하다

subscriber 이용자, 가입자

accurate 정확한, 정밀한

a variety of 다양한, 여러 가지의

population demographics 인구 통계

2. To prevent deterioration, paintings must be stored in a room with ------- conditions, such as the proper temperature and level of humidity.

(A) intricate

(B) sovereign

(C) optimal

(D) maximum

해석 -- 악화를 막기 위해서, 그림들은 반드시 적절한 온도 및 습도 수준과 같은 최적의 조건이 갖춰진 공간에서 보관되어야 한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반드시 최적의 조건이 갖춰진 공간에서 보관되어야 한다’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최적의, 최선의’의 뜻을 지닌 형용사 (C) optimal이 정답이다. 참고로 (A) intricate는 ‘복잡한’, (B) sovereign은 ‘(국가가) 자주적인, 독립된’, 그리고 (D) maximum은 ‘(양, 규모 등이) 최고의, 최대의’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prevent 막다

deterioration 악화

proper 적절한, 제대로 된

temperature 온도, 기온

humidity 습도, 습기

3. Despite the company's ------- requests for payment of a large utility bill, the customer never responded to any of their calls.

(A) persist

(B) persistently

(C) persistent

(D) persistence

해석 -- 큰 액수의 공공요금을 납부하라는 그 회사의 집요한 요청에도 불구하고, 그 고객은 그 회사의 전화를 전혀 받지 않았다.

해설 -- 형용사 자리 채우기 문제

빈칸 뒤의 명사(requests)를 꾸밀 수 있는 것은 형용사이므로 (C) persistent(집요한, 끈질긴)가 정답이다. 동사인 (A)와 부사 (B), 명사인 (D)는 형용사 자리에 올 수 없다.

어휘

payment 납부, 지불

utility bill 공공요금

정답: (B) / (C)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