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ly 14, 2022 - 10:00

    • Link copied

2) 파트 5 3문제

1. Due to difficulty transferring equipment to the venue, the presentation team used printed handouts instead of videos ------- the conference.

(A) until

(B) with

(C) since

(D) during

해석 -- 장소로 장비를 옮기는 것의 어려움 때문에, 그 발표 팀은 컨퍼런스 중에 영상 대신 인쇄된 유인물을 사용했다.

해설 -- 전치사 채우기 문제

‘그 발표 팀은 컨퍼런스 중에 영상 대신 인쇄된 유인물을 사용했다’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 중에, 동안’의 뜻을 지닌 전치사 (D) during이 정답이다. 참고로 (A) until은 ‘~까지’, (B) with는 ‘~와 함께’, 그리고 (C) since는 ‘~이래로’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transfer 옮기다, 이동하다

equipment 장비, 용품

venue 장소, 현장

handout 유인물, 인쇄물

2. The organization must ------- the financier of any changes in their project prior to requesting additional funds for new activities.

(A) tutor

(B) counsel

(C) inform

(D) furnish

해석 -- 그 단체는 새 활동들에 대한 추가 자금을 요청하기에 앞서, 반드시 재무관에게 그들의 프로젝트에 대한 어떠한 변경 사항이라도 알려야 한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그 단체는 반드시 재무관에게 어떠한 변경 사항이라도 알려야 한다’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A에게 B를 알리다, 통지하다’라는 의미의 어구 inform A of B를 완성하는 (C) inform이 정답이다. 참고로 (A) tutor는 ‘가르치다’, (B) counsel은 ‘상담을 하다, 조언하다’, 그리고 (D) furnish는 ‘공급하다, 제공하다’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organization 단체, 조직, 기구

financier 재무관, 재정관

additional 추가의, 부가적인

fund 자금, 기금

inform A of B A에게 B를 알리다, 통지하다

3. The software company released an ------- vague statement that promised an update sometime in the next year.

(A) intention

(B) intentional

(C) intentioned

(D) intentionally

해석 -- 그 소프트웨어 회사는 내년 중 업데이트를 약속하는 의도적으로 모호한 성명을 발표했다.

해설 -- 부사 자리 채우기 문제

형용사(vague)를 꾸밀 수 있는 것은 부사이므로 (D) intentionally(의도적으로, 고의로)가 정답이다.

어휘

release 발표하다, 공개하다

vague 모호한

statement 성명, 진술

정답: (D) / (C)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