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March 3, 2022 - 10:00

    • Link copied

 

 

 

1) 단어+예문 10개

 

2) 파트 5 3문제

1. We are writing to ------- your reservation at the Annual Engineers and Architects Conference to be held at the Regent Hotel on September 3 and 4.

(A) confirm

(B) endorse

(C) advocate

(D) concern

해석 -- 9월 3~4일에 Regent 호텔에서 열리는 연례 공학자 및 건축가 협의회에 대한 귀하의 예약을 확정하고자 편지를 드립니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귀하의 예약을 확정하고자 편지를 드립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확정하다’라는 뜻의 동사 (A) confirm이 정답이다. 참고로 (B) endorse는 ‘지지하다, 홍보하다’, (C) advocate는 ‘지지하다, 옹호하다’, (D) concern은 ‘영향을 미치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reservation 예약, 지정   
annual 연례의, 매년의   
architect 건축가


2. Persons suffering from ------- illness need a regular source of support and encouragement to withstand the stress of ongoing treatment.

(A) prolonged

(B) delayed

(C) maintained

(D) reserved

해석 -- 장기적인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는 계속 진행되는 치료의 스트레스를 견뎌내기 위한 정기적인 뒷받침과 격려가 필요하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장기적인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는 정기적인 뒷받침과 격려가 필요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장기적인, 오래 계속되는’이라는 뜻의 형용사 (A) prolonged가 정답이다. 참고로 (B) delayed는 ‘지연의’, (C) maintained는 ‘재정 지원을 받는’, (D) reserved는 ‘내성적인’이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suffer from ~를 앓다, ~로 고통받다   
illness 질병, 병   
regular 정기적인, 규칙적인    
support 뒷받침, 지지   
encouragement 격려, 장려   
withstand 견뎌내다, 이겨내다   
ongoing 계속 진행 중인


3. The short exam given at the beginning of the class is to determine whether the students can ------- understand instructions given in a second language.

(A) clear

(B) cleared

(C) clearer

(D) clearly

해석 -- 수업 초반에 주어지는 간단한 시험은 학생들이 제2언어로 주어진 지시사항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는지 알아내기 위한 것이다.

해설 -- 부사 자리 채우기 문제

빈칸 뒤의 동사(understand)를 꾸밀 수 있는 것은 부사이므로 ‘분명히’라는 뜻의 부사인 (D) clearly가 정답이다. 형용사인 (A)와 (B), 명사인 (C)는 부사 자리에 올 수 없다.

어휘 
determine 알아내다, 밝히다   
instruction 지시, 설명   
second language 제2언어




정답: (A) / (A)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