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Feb. 10, 2022 - 10:00

    • Link copied

1) 단어+예문 10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Despite the ongoing economic decline and the competition from other manufacturers, demand for Ace Company’s electronic devices remains -------.

(A) high

(B) highly

(C) height

(D) highness


해석 -- 계속 진행 중인 경기 하락과 다른 제조사들과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Ace Company의 전기 제품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다.

해설 -- 보어 자리 채우기 문제

빈칸 앞에 주격 보어를 갖는 동사 remain이 왔으므로 빈칸은 보어 자리이다. 따라서 보어 자리에 올 수 있는 형용사 (A), 명사 (C)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Ace Company의 전기 제품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형용사 (A) high가 정답이다. (C)와 (D)를 사용할 경우 각각 ‘수요는 여전히 높음이다’, ‘수요는 여전히 높은 위치이다’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부사 (B)는 보어 자리에 올 수 없다.

어휘 
ongoing 계속 진행 중인, 진행 중의   
economic decline 경기 하락, 경제 쇠퇴
manufacturer 제조사, 생산 회사   
demand 수요


2. It was ------- for the local government to make plans to have the city’s sidewalks repaired in the middle of the rainy season.

(A) apparent

(B) adapted

(C) effective

(D) impractical


해석
-- 지역 정부가 장마철에 도시의 인도를 복구할 계획을 세운 것은 비현실적이었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장마철에 도시의 인도를 복구할 계획을 세운 것은 비현실적이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비현실적인, 실행할 수 없는’이라는 뜻의 형용사 (D) impractical이 정답이다. 참고로 (A) apparent는 ‘분명한’, (B) adapted는 ‘개조된’, (C) effective는 ‘유효한, 효력 있는’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sidewalk 인도, 보도   
repair 복구하다, 보수하다   
rainy season 장마철, 우기  


3. Key ------- for sustainable tourism include the availability of convenient and reliable transportation facilities and the security of the country as a whole.

(A) fragments

(B) elements

(C) installments

(D) compounds


해석
-- 지속 가능한 관광 사업에서 중요한 요소들은, 편리하고 믿을 만한 교통 시설의 이용 가능성 및 국가의 전반적인 안전을 포함한다.

해설 -- 명사 어휘 문제

‘지속 가능한 관광 사업에서 중요한 요소들은, 편리하고 믿을 만한 교통 시설의 이용 및 국가 전반적인 안전을 포함한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요소’라는 뜻의 명사 (B) elements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fragment는 ‘조각, 파편’, (C)의 installment는 ‘분할 납입, 한 권’, (D)의 compound는 ‘복합체, 화합물’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key 중요한, 핵심적인   
sustainable 지속 가능한   
tourism 관광 사업, 관광업 
availability 이용 가능성, 유용성  
reliable 믿을 만한, 신뢰할 수 있는 
transportation facility 교통 시설   
as a whole 전반적으로, 전체적으로  



정답: (A) / (D) /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