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May 27, 2021 - 10:01

    • Link copied

 

1) 토익빈출 단어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해커스 토익 RC 김동영 선생님의 토익 Part 5 적중 예상문제

1. In ------- of its 10th anniversary, the Eldridge Hotel is offering singles, couples and families a weekend stay at 30 percent off its regular room rates.
(A) celebrating
(B) celebrate
(C) celebratory
(D) celebration
 
해석 10주년을 기념하여, Eldridge 호텔은 주말 숙박에 대해 1인, 2인, 그리고 가족에게 정규 객실 요금에서 30퍼센트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해설 -- 명사 관련 어구 채우기 문제
‘10주년을 기념하여, Eldridge 호텔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빈칸 앞뒤의 전치사(in, of)와 함께 쓰여 ‘~를 기념하여’라는 의미의 어구 in celebration of를 완성하는 (D) celebration이 정답이다. (in celebration of: ~를 기념하여, 축하하여)
 
어휘 
offer 제공하다  
stay 숙박, 머무름   
regular 정규의   
rate 요금 
 
 
2. One-way and round-trip rides in the cable cars on our tramway provide passengers ------- a superb view of the region's mountain range.
(A) to
(B) for
(C) with
(D) of
 
해석 저희의 전차 선로에 있는 케이블카의 편도 및 왕복 탑승은 승객들에게 지역 내 산맥의 최고의 전망을 제공합니다.
 
해설 -- 전치사 채우기 문제
‘케이블카의 편도 및 왕복 탑승은 승객들에게 지역 내 산맥의 최고의 전망을 제공합니다’라는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A에게 B를 제공하다’라는 의미의 표현 ‘provide A with B’를 완성하는 (C) with가 정답이다.
 
어휘 
one-way 편도의   
round-trip 왕복 여행의   
tramway 전차 선로
passenger 승객   
superb 최고의, 최상의   
mountain range 산맥
 
 
3. A large and popular bookstore has ------- unsold copies of reference books to a public library frequented by high school and university students.
(A) subscribed
(B) conceded
(C) donated
(D) supervised
 
 
해석 한 대형 유명 서점이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자주 다니는 공립 도서관에 팔다 남은 참고서적들을 기증했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한 서점이 공립 도서관에 참고서적들을 기증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기증하다, 기부하다’라는 뜻의 동사 donate의 과거형인 (C) donated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subscribe는 ‘구독하다’, (B)의 concede는 ‘인정하다, 허락하다’, (D)의 supervise는 ‘감독하다, 지휘하다’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unsold 팔다 남은, 팔리지 않은    
reference book 참고서적   
frequent 자주 다니다


정답 (D) / (C)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