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May 13, 2021 - 10:00

    • Link copied


1) 토익빈출 단어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해커스 토익 RC 김동영 선생님의 토익 Part 5 적중 예상문제

1. Ace Motor Company is ------- pursuing an agreement with Mapwork Makers to provide navigation devices for all its vehicles over the next five years.
(A) slightly
(B) loyally
(C) actively
(D) hourly
 
해석 
Ace Motor Company는 향후 5년간 모든 차량에 대해 내비게이션 장치를 제공하고자 Mapwork Makers와의 계약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해설 -- 부사 어휘 문제
‘Ace Motor Company는 Mapwork Makers와의 계약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활발히, 활동적으로’라는 뜻의 부사 (C) actively가 정답이다. 참고로 (A) slightly는 ‘약간, 조금’, (B) loyally는 ‘충성스럽게’, (D) hourly는 ‘1시간마다의, 매시간의’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agreement 계약, 협정   
navigation device 내비게이션 장치  
 
 
2. ------- new bank tellers must attend the required workshops on customer service strategies and advanced financial math skills.
(A) All
(B) Every
(C) Few
(D) Each
 
해석 
모든 신입 은행원들은 고객 서비스 전략 및 고급 금융 수학기술에 대한 필수 연수회에 참석해야만 한다.
 
해설 -- 수량 표현 채우기 문제
복수 가산 명사(bank tellers) 앞에 빈칸이 있으므로 복수 가산 명사 앞에 올 수 있는 (A)와 (C)가 정답의 후보이다. ‘모든 신입 은행원들은 필수 연수회에 참석해야만 한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A) All이 정답이다. (C) Few를 사용할 경우 ‘거의 없는 신입 은행원들은 필수 연수회에 참석해야만 한다’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B) Every(모든)와 (D) Each(각각의)는 단수 가산 명사 앞에 쓰임을 알아둔다.
 
어휘 
bank teller 은행원, 은행 창구 직원   
required 필수의   
strategy 전략, 계획
advanced 고급의, 상급의 
financial 금융의, 재정의
 
 
3. A computer problem caused a delay in the shipping of your order, but the package should arrive at your home ------- the next few days.
(A) along
(B) towards
(C) under
(D) within
 
해석 
컴퓨터 문제로 인해 귀하의 주문 배송이 지연되었지만, 소포는 며칠 이내에 귀하의 댁에 도착할 것입니다.
 
해설 -- 전치사 채우기 문제
‘소포는 며칠 이내에 귀하의 댁에 도착할 것입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 이내에’라는 의미의 기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D) within이 정답이다. 참고로 (A) along은 ‘~을 따라’, (B) towards는 ‘~쪽으로’, (C) under는 ‘~ 아래에’라는 의미의 전치사이다.
 
어휘 
delay 지연, 지체  
shipping 배송   
package 소포

정답: 1 (C) / 2 (A) / 3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