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May 25, 2023 - 09:59

    • Link copied

2) 파트 5 3문제

1. Some of the researchers were tasked with conducting the survey ------- others analyzed the collected data and wrote a report.

(A) despite

(B) during

(C) while

(D) provided

해석

연구원들 중 일부가 설문 조사를 수행하는 업무를 맡은 반면, 다른 이들은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했다.

해설- 부사절 접속사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주어(Some of the researchers), 동사(were tasked)를 갖춘 완전한 문장이므로 ‘------- others analyzed ~ a report’는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이 수식어 거품은 동사(analyzed)가 있는 거품절이므로 거품절을 이끌 수 있는 부사절 접속사 (C)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일부가 설문 조사를 수행하는 업무를 맡은 반면, 다른 이들은 보고서를 작성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C) while(~하는 반면)이 정답이다. (D) provided(~하는 경우에만)를 사용할 경우 어색한 문맥이 된다. 전치사 (A)와 (B)는 수식어 거품절을 이끌 수 없다.

어휘

researcher 연구원, 조사원

task ~에게 업무를 맡기다

survey 설문 조사

2. During the financial crisis, rather than laying off workers, the CEO ------- expenses to keep the company's operating costs down.

(A) submitted

(B) shortened

(C) weakened

(D) reduced

해석

재정 위기 동안, 그 최고 경영자는 직원들을 해고하기보다는 기업의 운영비를 줄이고자 경비를 감축했다.

해설- 동사 어휘 문제

‘재정 위기 동안, 그 최고 경영자는 경비를 감축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감축하다, 줄이다’라는 뜻의 동사 reduce의 과거형 (D) reduced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submit은 ‘~을 제출하다’, (B)의 shorten은 ‘짧게 하다, (치수 등을) 단축하다’, (C)의 weaken은 ‘(능력·세력 등을) 약화시키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financial crisis 재정 위기, 금융 위기

lay off 해고하다

expense 경비, 비용

keep something down ~을 줄이다

operating cost 운영비, 경영비

3. Several participants withdrew ------- the exposition, which permitted those who were unable to obtain reservations to attend the event.

(A) at

(B) from

(C) without

(D) above

해석

일부 참가자들이 박람회 참석을 취소했는데, 이는 예약을 얻어낼 수 없었던 사람들의 행사 참석을 가능하게 했다.

해설- 전치사 관련 어구 채우기 문제

‘일부 참가자들이 박람회 참석을 취소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빈칸 앞의 withdrew(withdraw)와 함께 ‘~을 취소하다, 철회하다’라는 뜻의 어구 withdraw from을 완성하는 (B) from이 정답이다. 참고로 (A) at은 ‘~에서 ~으로’, (C) without은 ‘~ 없이’, (D) above는 ‘~위에’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participant 참가자, 참여자

withdraw 취소하다, 철회하다

exposition 박람회, 전시회

.

.

.

.

.

.

.

.

.

.

.

정답: (C) /(D)/ (B)

✅ 수강료 최대 300% 환급받고 토익+취업스펙 한 번에 완성 ▶ https://gouk.kr/vE793O

✅토익초보 맞춤 커리큘럼으로 한 달 만에 목표달성! 수강료+응시료 0원 ▶ https://gouk.kr/bL24aw

✅회원가입만 해도 토익 LC+RC+VOCA 인강+토스인강까지 전원 지급! ▶

https://gouk.kr/qekG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