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ly 21, 2022 - 10:01

    • Link copied

2) 파트 5 3문제

1. Readers didn’t trust the magazine’s film reviews because the reviewer was known to have ------- opinions.

(A) entire

(B) financial

(C) competent

(D) biased

해석 -- 그 논평가가 편향된 의견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 잡지의 영화 후기를 믿지 않았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그 논평가가 편향된 의견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독자들은 그 잡지의 영화 후기를 믿지 않았다’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편향된, 선입견이 있는’의 뜻을 지닌 형용사 (D) biased가 정답이다. 참고로 (A) entire는 ‘전체의’, (B) financial은 ‘금융의’, (C) competent는 ‘능숙한’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reader 독자

film 영화

reviewer 논평가

2. The union leaders believe it is imperative to apprise employees of the importance of ------- their rights in the workplace.

(A) exercising

(B) exercise

(C) exercised

(D) exercises

해석 -- 노조 간부들은 직원들에게 업무 현장에서 그들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의 중요성을 반드시 알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해설 -- 동명사 채우기 문제

전치사(of)의 목적어 자리이고, 빈칸 뒤에는 명사구(their rights in the workplace)가 왔으므로 전치사 다음에 쓰이면서 목적어를 취할 수 있는 동명사 (A) exercising이 정답이다. 동사인 (B), (C), (D)는 전치사 다음에 올 수 없고, (B)와 (D)를 명사로 볼 경우에도 명사를 목적어로 취할 수 없으므로 오답이다.

어휘

union 노조

leader 간부, 지도자

imperative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적인

apprise 알리다

right 권리

workplace 업무 현장, 직장

3. In the office, the day ------- begins with employees checking their e-mails or completing unfinished work from the previous day.

(A) cautiously

(B) typically

(C) mutually

(D) formerly

해석 -- 사무실에서는 보통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전날 끝내지 않은 업무를 마치는 직원들의 모습으로 하루가 시작된다.

해설 -- 부사 어휘 문제

‘사무실에서는 보통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전날 끝내지 않은 업무를 마치는 직원들의 모습으로 하루가 시작된다’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보통, 일반적으로’의 뜻을 지닌 부사 (B) typically가 정답이다. 참고로 (A) cautiously는 ‘조심스럽게’, (C) mutually는 ‘상호 간에’, 그리고 (D) formerly는 ‘이전에’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unfinished 끝나지 않은, 완료되지 않은

the previous day 전날

정답: (D) / (A) /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