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im Young-won

Published : June 30, 2022 - 10:00

    • Link copied

. .

2) 파트 5 3문제

1. The user manual for the device ------- too complex for customers to understand, so a simpler and more readable version was written.

(A) considered

(B) considering

(C) was considered

(D) was considering

해석 -- 그 기기의 사용자 설명서는 고객들이 이해하기에 너무 복잡하다고 여겨져서, 더 간단하고 알아보기 쉬운 버전이 쓰였다.

해설 -- 태에 맞는 동사 채우기 문제

문장에 주어(The user manual for the device)만 있고 동사가 없으므로 (A), (C), (D)가 정답의 후보이다. 주어(The user manual)와 동사(consider)가 ‘그 사용자 설명서는 너무 복잡하다고 여겨졌다’라는 수동의 의미 관계이고, 빈칸 뒤에 목적어가 없으므로, 수동태 동사인 (C) was considered가 정답이다. 준동사인 (B)는 동사 자리에 올 수 없다.

어휘

user manual 사용자 설명서

complex 복잡한

readable 알아보기 쉬운, 읽기 쉬운

2. The congenial atmosphere at the office may be largely ------- to the efforts management has made to improve communication among staff members.

(A) suited

(B) attributed

(C) referred

(D) assigned

해석 -- 사무실의 기분 좋은 분위기는 아마도 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을 향상하고자 관리자들이 들인 노력에 크게 기인했을 것이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사무실의 분위기는 관리자들이 들인 노력에 크게 기인했을 것이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에 기인하다, ~의 덕분으로 여기다’라는 뜻의 동사 attribute의 p.p.형 (B) attributed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suit은 ‘~에게 편리하다, 맞다’, (C)의 refer는 ‘지시하다, 참고하다’, (D)의 assign은 ‘맡기다, 배정하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congenial 기분 좋은, 즐거운

atmosphere 분위기, 대기

largely 크게

improve 향상시키다

communication 의사소통, 연락

3. While the local government will provide the financial resources for the cooperative venture, TechWorld has committed ------- to sharing its technical knowledge.

(A) itself

(B) them

(C) theirs

(D) it

해석 -- 협력적 벤처 사업에 지역 정부가 재원을 제공할 동안, TechWorld사는 자사의 기술적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맡았다.

해설 -- 재귀대명사 채우기 문제

'지역 정부가 재원을 제공할 동안, TechWorld사는 자사의 기술적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맡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주어(TechWorld)와 목적어가 동일할 때 목적어 자리에 올 수 있는 재귀대명사 (A) itself가 정답이다.

어휘

financial resource 재원

venture 벤처 사업

commit oneself to ~을 떠맡다

share 공유하다

knowledge 지식

정답: (C) / (B)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