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ne 2, 2022 - 10:00

    • Link copied

. .
. .
. .
. .

2) 파트 5 3문제

1. As expected, the new supermarket had an enormous ------- on the small grocery stores owned by families in the community.

(A) effort

(B) impact

(C) contact

(D) prestige

해석 -- 예상대로, 새 슈퍼마켓은 그 지역 가구들이 소유한 작은 식료품점들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다.

해설 -- 명사 어휘 문제

‘슈퍼마켓은 작은 식료품점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영향’이라는 뜻의 명사 (B) impact가 정답이다. 참고로 (A) effort는 ‘노력, 수고’, (C) contact는 ‘연락, 접촉’, (D) prestige는 ‘위신, 명망’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as expected 예상대로

enormous 엄청난, 거대한

grocery store 식료품점

own 소유하다

2. The company's human resources head informed the board that she was planning to resign within 30 days and that they should ------- a replacement.

(A) appoint

(B) appoints

(C) appointed

(D) be appointed

해석 -- 그 회사의 인사부장은 그녀가 30일 안에 사임할 계획이며 그들이 후임자를 임명해야 할 것임을 이사회에 알렸다.

해설 -- 조동사 뒤 동사원형 채우기 문제

빈칸 앞의 조동사(should) 뒤에는 동사원형이 와야 하므로, 동사원형인 (A)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이사회가 후임자를 임명하다’라는 능동의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A) appoint가 정답이다.

어휘

resign 사임하다

appoint 임명하다, 지정하다

replacement 후임자

3. Customer representatives are trained to respond ------- when an unsatisfied customer complains about a product or service in an aggressive manner.

(A) occasionally

(B) potentially

(C) accordingly

(D) substantially

해석 -- 고객 서비스 책임자들은 불만스러워하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공격적인 태도로 항의할 때 그에 맞춰 응대하도록 교육을 받았다.

해설 -- 부사 어휘 문제

‘고객 서비스 책임자들은 고객이 항의할 때 그에 맞춰 응대하도록 교육을 받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그에 맞춰, 부응해서’라는 뜻의 부사 (C) accordingly가 정답이다. 참고로 (A) occasionally는 ‘가끔’, (B) potentially는 ‘가능성 있게, 잠재적으로’, (D) substantially는 ‘상당히, 많이’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customer representative 고객 서비스 책임자

respond 응대하다, 대답하다

unsatisfied 불만스러워하는

aggressive 공격적인

manner 태도, 방식

정답: (B) / (A)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