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an. 6, 2022 - 10:00

    • Link copied

 

 

1) 단어 + 예문 10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A judge said the second place winner of the essay-writing contest for high school students ------- special mention because of her unusually mature insights.

(A) detained

(B) waived

(C) endorsed

(D) deserved

해석 한 심사위원은 고등학생 수필 작성 대회 2위 수상자가 그녀의 대단히 성숙한 통찰력 덕택에 특별 표창의 자격이 있다고 밝혔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한 심사위원은 2위 수상자가 특별 표창의 자격이 있다고 밝혔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의 자격이 있다’라는 뜻의 동사 deserve의 과거형 (D) deserved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detain은 ‘기다리게 하다’, (B)의 waive는 ‘포기하다, 보류하다’, (C)의 endorse는 ‘보증하다, 지지하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judge 심사위원, 심판  
place 순위, 석차  
special mention 특별 표창 
unusually 대단히, 몹시  
mature 성숙한, 심사숙고한  
insight 통찰력, 간파 

2. Like all the commercial establishments at the airport, the products at the convenience store are more ------- than those sold in stores outside.

(A) cost

(B) costing

(C) costly

(D) costliest

해석 공항에 있는 모든 상업 시설들과 마찬가지로, 편의점 제품들은 외부 상점들에서 판매되는 제품들보다 가격이 더 비싸다.

해설 --  형용사 자리 채우기 문제
빈칸 앞뒤에 more ~ than이 쓰였고 ‘편의점 제품들은 외부 상점들에서 판매되는 제품들보다 가격이 더 비싸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비교급 표현을 완성하는 형용사 (C) costly가 정답이다. 동사 혹은 명사 (A), 명사 (B), 형용사의 최상급 (D)는 more ~ than과 함께 쓰여 비교급 표현을 만들 수 없다.

어휘
commercial 상업의, 상업적인  
establishment 시설, 기관  
product 제품, 상품
convenience store 편의점 

3. In answer ------- the increasing demand for nutritious, low-calorie meals, the restaurant is planning to offer a menu for people trying to lose weight.

(A) by

(B) on

(C) to

(D) with

해석 영양가 있고 칼로리가 낮은 식사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응하여, 그 음식점에서는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을 위한 식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설 --  전치사 관련 어구 채우기 문제
‘증가하는 수요에 응하여, 그 음식점에서는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을 위한 식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에 응하여’라는 뜻의 어구 in answer to를 완성하는 전치사 (C) to가 정답이다. 참고로 (A) by는 ‘~을 통해, ~에 의하여’, (B) on은 ‘~ 위에, ~에 관하여’, (D) with는 ‘~와 함께’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demand 수요, 요구  
nutritious 영양가가 높은, 영양분이 많은
lose weight 체중을 줄이다, 살을 빼다


정답: (D) / (C)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