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Nov. 18, 2021 - 10:00

    • Link copied

 

1) 단어+예문 10 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Before the meeting began, the chairperson announced the news ------- the company had nearly doubled its revenue from the previous year.

(A) only

(B) that

(C) when

(D) what
 
 
해석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회장은 그 회사가 이전 년도 수익의 거의 두 배 수익을 올렸다는 소식을 알렸다.
 
해설 -- that 채우기 문제
명사 the news와 동격을 이루는 절(the company had nearly doubled its revenue from the previous year) 사이에는 명사절 접속사가 와야 한다. 따라서 (B) that이 정답이다.
 
어휘
chairperson 회장, 위원장  
revenue 수익
 
 
2. Online bookstores that sell copyrighted digital files prevent people from ------- them by locking the file or rendering the print function unusable.

(A) duplicate

(B) duplication

(C) duplicated

(D) duplicating
 

해석 -- 저작권이 있는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에서는 파일을 잠그거나 프린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여 사람들이 그것들을 복제하는 것을 막는다.
 
해설 관용 표현 채우기 문제
‘온라인 서점에서는 사람들이 디지털 파일을 복제하는 것을 막는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A가 –하는 것을 막다’라는 의미의 관용 표현 ‘prevent A from –ing’를 완성하는 동사의 –ing형 (D) duplicating이 정답이다.
 
어휘
copyrighted 저작권이 있는, 판권이 있는  
lock 잠그다, 잠가 두다
render (어떤 상태가 되게) 하다, 만들다  
unusable 사용할 수가 없는, 이용이 불가능한
 
 
3. Because of inadequate planning and hasty decisions, the owner of the establishment ------- large debts that took him several years to pay off completely.

(A) incurred

(B) forfeited

(C) waived

(D) complied
 

해석 부적절한 계획과 성급한 결정으로 인하여, 그 기관의 소유주는 완전히 청산하는 데 수년이 걸린 거액의 빚을 지게 되었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그 기관의 소유주는 거액의 빚을 지게 되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빚을) 지다, (비용을) 물게 되다’라는 뜻의 동사 (A) incurred가 정답이다. 참고로 (B)의 forfeit는 ‘몰수당하다, 박탈당하다’, (C)의 waive는 ‘적용하지 않다, 포기하다’, (D)의 comply는 ‘(법∙명령 등에) 따르다, 준수하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inadequate 부적절한, 부적당한  
hasty 성급한, 경솔한   
establishment 기관, 시설 
debt 빚, 부채  
pay off 청산하다, ~을 다 갚다  
completely 완전히, 전적으로 



정답: (B) / (D)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