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Nov. 4, 2021 - 10:01

    • Link copied

 

1) 단어 + 예문 10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While at the supermarket, Brian remembered that he had to get ------- bread, but he could no longer recall what else he was supposed to buy.

(A) few

(B) some

(C) any

(D) one
 
 
해석
슈퍼에 있는 동안, Brian은 그가 약간의 빵을 사야 한다는 것을 기억했지만, 어떤 다른 것들을 사야 하는지는 더 이상 기억해 낼 수 없었다.
 
해설 -- 수량 표현 채우기 문제
불가산 명사(bread) 앞에 빈칸이 있으므로 불가산 명사 앞에 올 수 있는 (B) some과 (C) any가 정답의 후보이다. ‘Brian은 그가 약간의 빵을 사야 한다는 것을 기억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B) some(약간의)이 정답이다. (C) any는 긍정문에서 불가산 명사 앞에 쓰일 때 ‘얼마든지, 모든’이라는 의미를 가지므로 위 문장에 사용할 경우 어색한 문맥이 된다. (A) few와 (D) one은 가산 명사 앞에 사용되므로 답이 될 수 없다.
 
어휘
no longer 더 이상 ~않다  
recall 기억해 내다, 상기하다
 
 
2. An Internet company invested a large sum to upgrade its facilities in order to provide local subscribers ------- the fastest online services.

(A) of

(B) for

(C) with

(D) by
 
 
해석 지역 가입자들에게 가장 빠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 인터넷 회사가 그들의 시설을 개선하는 데 많은 액수의 돈을 투자했다.
 
해설 -- 전치사 채우기 문제
‘지역 가입자들에게 가장 빠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다’라는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A에게 B를 제공하다'라는 의미의 표현 ‘provide A with B’를 완성하는 (C) with가 정답이다.
 
어휘
invest 투자하다 
sum 액수, 합계  
subscriber 가입자, 구독자
 
 
3. ------- mostly associated with classical music productions, the theater also offers a wide variety of musical styles for the enjoyment of its patrons.

(A) Once

(B) Despite

(C) Though

(D) Besides
 
 
해석 주로 클래식 음악 제작과 연관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 극장은 또한 고객들의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양식의 음악도 제공한다.
 
해설 -- 부사절 접속사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주어(the theater)와 동사(offers), 목적어(a wide variety of musical styles)를 갖춘 완전한 절이므로 ‘------- mostly associated with classical music productions’는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이 수식어 거품은 분사구문이므로, 분사구문을 이끌 수 있는 부사절 접속사 (A)와 (C)가 정답의 후보이다. ‘주로 클래식 음악 제작과 연관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 극장은 또한 고객들의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양식의 음악도 제공한다’라는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C) Though(~이지만)가 정답이다. (A) Once(일단 ~하면)를 사용할 경우 어색한 문맥이 된다. 전치사 (B)와 (D)는 분사구문을 이끌 수 없다.
 
어휘

be associated with ~와 연관되다, ~와 관련되다  
patron 고객, 단골 손님
 

정답: (B) / (C)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