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Sept. 30, 2021 - 10:01

    • Link copied

 

1) 단어+예문 10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Chefs who prepare meals ------- tailoring them to their customers' tastes may find it necessary to compromise in order to retain the restaurant's clientele.

(A) despite

(B) except

(C) following

(D) without
 
 
해석 고객의 입맛에 맞추지 않고 요리를 준비하는 주방장들은 음식점의 고객들을 유지하기 위해 타협할 필요가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해설 -- 전치사 채우기 문제
‘고객들의 입맛에 맞추지 않고 요리를 준비하는 주방장들’이라는 문맥에 되어야 하므로 ‘~하지 않고, ~없이’라는 뜻의 전치사 (D) without이 정답이다. 참고로 (A) despite는 ‘~에도 불구하고’, (B) except는 ‘~을 제외하고’, (C) following은 ‘~후에’라는 의미이다.
 

어휘
tailor 맞추다, 조정하다  
taste 입맛, 미각  
compromise 타협하다, 절충하다
clientele 고객들, 의뢰인들
 

 
2. ------- it rains on the day of the marathon, the event will still be held for the benefit of the runners who come from distant places.

(A) Even if

(B) Except for

(C) Regardless of

(D) Because
 

해석 마라톤 당일에 비가 오더라도, 먼 곳에서 온 주자들을 위하여 행사는 여전히 개최될 것이다.
 

해설 -- 부사절 접속사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주어(the event), 동사(will ~ be held)를 갖춘 완전한 문장이므로, ‘------- it rains on the day of the marathon’은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이 수식어 거품은 동사(rains)를 갖춘 거품절이므로 수식어 거품절을 이끌 수 있는 부사절 접속사 (A)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마라톤 당일에 비가 오더라도, 행사는 여전히 개최될 것이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A) Even if(~라 하더라도)가 정답이다. (D)를 사용할 경우, ‘마라톤 당일에 비가 오기 때문에, 행사는 여전히 개최될 것이다’라는 어색한 문맥이 된다. 전치사 (B)와 (C)는 수식어 거품절을 이끌 수 없다.
 

어휘
for the benefit of ~을 위하여  
runner 주자, 경주자 
distant 먼, 떨어진
 
 

3. When selecting a venue for business conferences, please make certain that its location is ------- and the capacity of its conference rooms is adequate.

(A) accessible

(B) employable

(C) obtainable

(D) sustainable
 

해석 사업 회의를 위한 장소를 선정할 때,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 있고 회의실들의 수용력이 충분한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장소를 선정할 때,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접근하기 쉬운’이라는 뜻의 형용사 (A) accessible이 정답이다. 참고로 (B) employable은 ‘고용할 만한, 고용 자격을 갖춘’, (C) obtainable은 ‘얻을 수 있는, 구할 수 있는’, (D) sustainable은 ‘지속 가능한’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venue 장소  
make certain 확인하다, 확실히 하다  
capacity 수용력, 용량  
adequate 충분한, 적절한  
 

정답: (D) / (A)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