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Sept. 2, 2021 - 10:01

    • Link copied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1) 단어+예문 10개

 

 


2) 파트 5 3문제

1. The foundation ------- the research organization a sizable grant so that it could continue testing ways in which stem cells may be used to treat patients.

(A) devoted

(B) submitted

(C) rendered

(D) awarded

해석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줄기세포가 사용될 만한 방법을 계속 시험할 수 있도록, 그 재단은 연구기관에 꽤 많은 보조금을 지급했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그 재단은 연구기관에 보조금을 지급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지급하다, 수여하다’라는 뜻의 동사 award의 과거형 (D) awarded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devote는 ‘전념하다, 쏟다’, (B)의 submit은 ‘제출하다’, (C)의 render는 ‘~이 되게 하다, 만들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foundation 재단  
research organization 연구기관  
sizable 꽤 많은, 꽤 큰 
grant 보조금  
stem cell 줄기세포


2. A customer applying for a housing loan should submit the necessary documents and ------- the loan officer at least two weeks to process the application.

(A) give

(B) giving

(C) given

(D) gives

해석 주택 융자를 신청하는 고객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신청을 처리하는 데 대출 담당 직원에게 최소 2주의 기간을 주어야 합니다.

해설 -- 병치 구문 채우기 문제

등위접속사 and가 should submit에 연결되는 동사원형 submit과 빈칸을 연결하고 있으므로 빈칸에도 동사원형이 들어가야 한다.

어휘
housing loan 주택 융자  
loan officer 대출 담당 직원  


3. Dishes often taste better when eaten at the right temperature, so a hot food such as chicken soup should be served ------- after it is prepared.

(A) approximately

(B) immediately

(C) coincidentally

(D) previously

해석 요리는 종종 적당한 온도에서 섭취되었을 때 더 맛이 좋기 때문에, 닭고기 수프와 같은 따뜻한 음식은 준비되자마자 제공되어야 한다.

해설 -- 부사 어휘 문제

‘닭고기 수프와 같은 따뜻한 음식은 준비되자마자 제공되어야 한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하자마자, 즉시’라는 뜻의 부사 (B) immediately가 정답이다. 참고로 (A) approximately는 ‘거의, ~ 가까이’, (C) coincidentally는 ‘동시에 발생하는, 동시적으로’, (D) previously는 ‘이전에, 미리’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dish 요리  
temperature 온도  
serve 제공하다, 차려 주다 


정답: (D) / (A) /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