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ne 24, 2021 - 10:01

    • Link copied

 

1) 단어+예문 10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Our sales clerks are well-trained and can help you ------- whatever problem you may be experiencing with the product you purchased at our store.

(A) dispatch

(B) address

(C) overlook

(D) direct


해석 우리 판매원들은 잘 훈련되었으며, 당신이 우리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해 겪고 있을 어떤 문제라도 처리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해설 -- 동사 어휘 문제

‘판매원들은 어떤 문제라도 처리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처리하다, 다루다’라는 뜻의 동사 (B) address가 정답이다. 참고로 (A) dispatch는 ‘보내다, 파견하다’, (C) overlook은 ‘간과하다, 못 보고 넘어가다’, (D) direct는 ‘지도하다, ~을 인도하다’라는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sales clerk 판매원   
well-trained 잘 훈련된   
purchase 구매하다, 구입하다  

 
 
2. The purchasing officer immediately wrote a letter of complaint to the manufacturer when he discovered that some of the products in the package were -------.

(A) defective

(B) defectively

(C) defection

(D) defect


해석 포장 안의 일부 제품들에 결함이 있음을 알게 되었을 때, 구매 담당자는 즉시 제조사 측에 항의 편지를 썼다.

 
해설 -- 형용사 자리 채우기 문제
빈칸 앞에 be동사(were)가 왔으므로 be동사의 보어 자리에 올 수 있는 형용사 (A), 명사 (C)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포장 안의 일부 제품들에 결함이 있음을 알게 되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결함이 있는’이라는 의미의 형용사 (A) defective가 정답이다.

어휘 
purchasing officer 구매 담당자   
immediately 즉시, 즉각
a letter of complaint 항의 편지   
manufacturer 제조사, 제조자   
product 제품, 상품  

 
3. Beth Russell ------- as the company’s representative to the business convention and is now planning to give a speech on conducting business in an increasingly unstable world.

(A) has been selected

(B) will be selected

(C) has selected

(D) will have been selected


해석 Beth Russell은 사업 협의회의 회사 대표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점점 더 불안정한 세계에서 사업을 하는 것에 대한 연설을 계획 중이다.

 
해설 -- 올바른 시제의 동사 채우기 문제

‘Beth Russell은 사업 협의회의 회사 대표로 선정되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수동태인 (A), (B), (D)가 정답의 후보이다. 현재 연설을 계획 중이라고 한 것으로 보아 대표로 선정된 것은 현재보다 이전에 일어난 일이므로 현재 완료 시제인 (A) has been selected가 정답이다. (B)와 (D)는 모두 미래 시제이므로 답이 될 수 없다. (C) has selected는 능동태이므로 오답이다.

 
어휘 
representative 대표, 대리인   
convention 협의회, 대회   
give a speech 연설하다  
conduct business 사업을 하다   
unstable 불안정한, 변하기 쉬운



정답 (B) / (A)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