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해커스 TOEIC]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ne 17, 2021 - 10:00

    • Link copied

1) 단어+예문 10개


더 많은 토익빈출 단어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에서 확인 ▶

2) 파트 5 3문제


1. After ------- with Albany International, Microtech underwent a transition period which included making changes to its organizational structure.

(A) merge
(B) merger
(C) merging
(D) are merged


해석 
Albany International사와의 합병 이후로, Microtech사는 조직 구조에 변화를 주는 것을 포함한 과도기를 겪었다.

해설 -- 분사구문 채우기 문제
이 문장은 주어(Microtech), 동사(underwent), 목적어(a transition period)를 모두 갖춘 완전한 절이므로, ‘After ------- with Albany International’은 수식어 거품으로 보아야 한다. 따라서 보기 중 수식어 거품이 될 수 있는 분사 (C) merging이 정답이다. 명사 (B) merger의 경우 관사와 함께 쓰여야 하므로 오답이다. 참고로 분사구문의 뜻을 분명하게 해주기 위해 부사절 접속사(After)가 분사구문 앞에 왔다는 것을 알아둔다.

어휘 
undergo 겪다, 경험하다   
transition period 과도기   
make changes 변화를 주다 
organizational structure 조직 구조  


2. Homemakers Magazine is offering subscribers ------- on a wide variety of items produced by the publication's advertisers.

(A) percentages
(B) discounts
(C) resolutions
(D) payments

해석 
Homemakers 잡지는 구독자들에게 간행물의 광고주들이 생산한 매우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해설 -- 명사 어휘 문제
‘Homemakers 잡지는 구독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할인’이라는 뜻의 명사 (B) discounts가 정답이다. 참고로 (A)의 percentage는 ‘비율, 퍼센트’, (C)의 resolution은 ‘해결, 결심’, (D)의 payment는 ‘지불, 납입’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subscriber 구독자, 가입자   
a wide variety of 매우 다양한
publication 간행물, 출판물   
advertiser 광고주, 광고 회사


3. The CEO has decided to focus on the company's ------- product lines and to discontinue producing less gainful items beginning next year.

(A) regulated
(B) wholesome
(C) budgetary
(D) profitable

해석 
그 CEO는 내년부터 수익성 있는 제품 라인에 주력하고 이익이 덜 되는 제품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해설 -- 형용사 어휘 문제
‘그 CEO는 내년부터 수익성 있는 제품 라인에 주력하기로 결정했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수익성 있는, 이득이 되는’이라는 뜻의 형용사 (D) profitable이 정답이다. 참고로 (A) regulated는 ‘통제된, 규제된’, (B) wholesome은 ‘건강에 좋은, 건전한’, (C) budgetary는 ‘예산의, 예산상의’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focus on ~에 주력하다, 초점을 맞추다   
discontinue 중단하다 
gainful 이익이 되는, 벌이가 되는


정답 (C) / (B)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