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마이크로소프트,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깜짝 발표

By Yonhap

Published : Oct. 3, 2019 - 11:37

    • Link copied

두 개 터치스크린 화면 가진 '서피스 네오'도 공개…모두 내년 출시

마이크로소프트가 2일(현지시간)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Duo)'를 발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MS는 이날 미국 뉴욕에서 열린 태블릿 PC '서피스' 제품군을 발표하는 연례 언론 행사에서 이 제품을 공개했다.

수년 전 윈도폰을 단종하며 스마트폰 시장에서 철수했다고 여겨져 온 MS가 깜짝 발표를 한 것이라고 CNBC는 전했다.

화면 두 개가 나란히 붙은 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펼쳤을 때 화면 크기가 5.6인치이며 360도까지 펼쳐지는 경첩으로 연결돼 있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또 두 개의 앱을 각각의 화면에서 가동할 수 있다.

MS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의 최상 기능을 이 기기에 담기 위해 구글과 제휴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기기에는 새 OS인 윈도 10X의 요소도 통합돼 있다.

또 이 스마트폰을 펼친 뒤 두 번째 화면을 게임 조종기나 키보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두 번째 화면을 받침대로 활용해 영화를 볼 수도 있다.

이 스마트폰은 크리스마스 휴가철을 앞둔 내년 말께 출시될 예정이다. 그러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MS의 최고제품책임자(CPO) 파노스 퍼네이는 "당신들은 이 기기를 두고 전화기라고도 하고 커뮤니케이션 기기라고도 할 것"이라며 "하지만 착각하지 마라. 이 제품은 (태블릿 PC인) 서피스다"라고 말했다.

CNN은 "MS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철수하기 시작한 지 수년 만에 다시 재진입하려 시도하는 것 같다"며 "이날 발표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비자는 물론 기업 고객을 겨냥한 하드웨어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MS는 또 이날 두 개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가진 새 컴퓨터 '서피스 네오(Neo)'도 공개했다.

이들 두 화면은 안쪽으로 접히며 각각의 화면에 별도의 앱을 띄워 실행하거나 두 화면 전체에 하나의 앱을 실행할 수도 있다.

글자를 입력할 때는 트랙패드까지 딸린 물리 키보드가 튀어나오게 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 개발된 윈도 10X가 OS로 탑재된다.

퍼네이 CPO는 이 제품이 "차세대 카테고리"가 될 것이라며 이 제품 역시 내년 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MS는 또 애플의 '에어팟'과 경쟁할 무선 이어폰 '서피스 이어버즈'도 새로 내놨다. 24시간 수명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동작을 통해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추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통합돼 60개 이상의 언어를 통역하고, 음성으로 말한 내용을 파워포인트나 문서에 텍스트로 입력할 수 있다. 가격은 249달러로 책정됐다.

MS는 이 밖에 서피스 프로7, 서피스 랩톱3, 서피스 프로X 등도 선보였다. (연합뉴스)